Community

HOME > Community > Press

| Press

보기
국내 유일 해양레저 축제 ‘국제해양레저위크’ 막올라 2016.04.11

국내 유일 해양레저 축제 국제해양레저위크막올라

 

 

 



 

대한민국 국제해양레저위크(KIMA WEEK)’30일 오전 11시 부산벡스코에서 개막했다. 개막식에 앞서 북 공연을 하고 있다. 2014.9.30 © News1 김완식 기자

 

국내 유일 해양레저 축제인 '대한민국 국제해양레저위크(KIMA WEEK)'30일 오전 11시 부산벡스코에서 개막돼 105일까지 계속된다.

 

해양수산부와 부산시가 공동주최하고 한국해양레저네트워크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의 개막식은 정부 관계자, ·보트 비즈니스 대표, 학계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국제 컨퍼런스에는 한국·중국·일본·러시아 등 각국 해양 관련 관계자가 참석, 해양레저산업 활성화를 위한 동아시아 국가간 협력방안에 대해 주제발표와 토론을 벌였다.

 

올해 가장 주목할 만한 프로그램은 102~5일 벡스코와 수영만 요트경기장에서 열리는 '부산 국제보트산업전'이다. 부산 보트쇼에는 중국 등 해외 바이어들이 초청되어 국내에서 유일하게 육상과 해상전시를 동시에 진행하게 된다.

 

대한민국 국제해양레저위크(KIMA WEEK)’30일 오전 11시 부산벡스코에서 개막한 가운데 김영석 해양수산부 차관이 축사를 하고 있다. 2014.9.30 © News1 김완식 기자

 

'KIMA 위크' 조직위원회 박용수 집행위원장은 "···4개국이 함께하는 '정책라운드 테이블'을 매년 지속시킴으로서 산업과 시장의 요구사항이 각국의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해수부는 'KIMA 위크'를 아시아의 킬위크(Kiel Week)로 만들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130년 역사를 자랑하는 독일의 킬위크 축제는 요트레이스를 중심으로 전시·공연·이벤트·스포츠·컨퍼런스 등 문화, 스포츠를 총 망라한 관광축제다.

 

 

KIMA 위크는 한국의 해양레저산업 발전을 선도하고 해양레저스포츠의 대국민 저변확대를 위해 2013년 처음으로 부산에서 개최됐다.

 

 

보도자료 [2014.09.30 | 뉴스1]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http://news1.kr/articles/?1882691

 

 

Subscribe to
KIMA Plus